이라크전쟁은 미국이 권력의 최정점에서 상대적 하강을 시작하게 만든 분기점이었다.
결론은 기관용 CBDC였다.지난 4일 한국은행과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 국제결제은행(BIS)과 협력해 미래 통화 인프라 구축을 위한 ‘CBDC 활용성 테스트를 공동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CBDC는 활용범위와 사용 주체에 따라 범용(retail)과 기관용(wholesale)으로 나뉜다.특히 지난 8월 페이팔이 글로벌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한 이후 규제 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졌다.프라이버시(개인정보 보호)와 규제 준수(컴플라이언스)의 충돌도 고민이었다.
가격 변동성이 적어 디지털 결제 등에 쓸 수 있다.기관용은 금융기관에 발행돼 기관 간 자금거래와 최종 결제 등에 활용된다.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의 실제 도입 여부는 물론.
한국은 2021년 8월~2022년 6월 CBDC 모의실험을.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의 실책은 한국 유권자의 역린(逆鱗)을 간과한 데에서 비롯됐다.
정치인들은 자주 망각하지만 산업화와 민주화 여정을 지나온 유권자들은 잘 알고 있다.그들에게 권력을 잠시 맡겨둔 것임을.
3400조원 샀다美 국채 빨아들인 신종 세력더 중앙 플러스머니랩5% 성장 어차피 못 믿잖나中 투자 땐 이 지표가 찐이다어차피 전쟁은 멈추지 않는다8% 추락에도 웃는 ‘방산 넘버15060은 무조건 배당금이다은퇴 전 사야할 ‘연 12% ETF더 중앙 플러스‘뉴스 페어링 팟캐스트비만 파이터 4주만 해보라굶지 않고 뱃살만 쏙 빠진다왜 난 나쁜 남자만 꼬일까이런 사람이 걸린 ‘중독증‘흑백 셰프 웨이팅 힘들죠?미식가가 추천한 숨은 식당/.이런 방식은 국민과의 소통이 아니다.
Copyright © Powered by | 강철부대 갤러리|자이에스앤디(317400) 4Q23 점진적 수익성 개선 기대 | sitemap